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욕설 등 신고하기

나름대로 재밌게 잘 만들어 모바일로 복귀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하지만 대화(채팅)가 가능하다 보니 여러 가지 부작용들이 생긴다. 욕설, 비방, 불건전 음란 글 등. 더불어 아이디 자체를 부적절하게 이름 지어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다들 왜 그러는지 원..)

이를 신고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순서 및 절차를 밟으면 된다.

1. 메인화면에서 신고하기

설정
게임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

고객센터
왼쪽 하단의 고객센터

신고
신고 메뉴. (신고할 상황이 아래 신고 양식에 맞지 않을 경우 1:1문의나 건의로 가야할 수도)

양식
신고양식

 

2. 레이싱 후 바로 신고하기

게임 끝나고 신고버튼
게임 종료 후 신고 버튼

신고 대상자 선택
신고 대상자 클릭

신고내용 넣기
관련 내용 입력 후 확인

이 방법은 캡쳐화면을 첨부하는 과정이 없어서 뭐랄까 회사 측에서 제대로 확인 하긴 하는지 잘 모르겠다.

 

3. 아쉬운건 신고한 내용에 대한 결과는 개별 통보해 주지 않는다.

건수가 워낙 많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개별 통보 대신 게임 실행 시 첫 화면 공지사항에 주마다 전체 처리 결과에 대해 올라온다.

비매너 단속 결과 안내
게임 실행 첫 화면 공지사항. 비매너 집중 단속 결과 안내

단속 현황
단속 결과(현황). 아래로 스크롤 하면 해당 내용이 나옴.

누가 단속 된 건지 알 수 없음
아이디 일부는 가려져 있고 자신이 신고한 내용이 반영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이렇게라도 결과를 알려주는 건 좋긴 한데, 사실 내가 신고한 내용이 제대로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방법이다. (사실 그런 점을 노린 것 같다...)

 

4. 과연 효과는...

일단 신고가 비교적 쉽고(게임 중 주행이 끝나면 바로 신고할 수 있는 메뉴도 있다), 매주 처리 결과가 나오는 건 긍정적이다. 하지만 몇 주가 지나고 몇 달이 지나도 여전히 변하지 않는 욕설 및 음란글에 대한 상황을 보면 이 게임은 이미 글렀다. 회사는 정말 근절하고자 하는 의지가 없어 보인다.

어차피 영구정지를 받아도 계정은 새로 만들면 된다. 욕설 이용자는 간단히 제지만 받을 게 뻔하고, 애초에 게임에는 관심이 없는 다른 목적을 가진 계정들은 신고라는 방법만으로 해결되기 어렵지 않을까 싶다. (사실 가장 근본적인 처방으로는 채팅이 불가능하게 만드는 건데)

이로 인해 사실 점점 카트라이더 게임에 대해 질려간다. 정신적 스트레스만 늘어가는 게임.

결국 게임 탈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등산스틱 선택 및 사용후기 feat. 앤터로프 5단 카본복합 폴딩스틱 (스콜피온2)
  2. 니콘 D700용 GPS (Eco ProFessional 2 (DC))
  3.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불건전 음란 채팅글 단속 가능할까
  4. 클래식 기타 줄, 아퀼라 펄라(Aquila perla) 장력(텐션)(kg)
  5. 오징어 게임에서 오빠를 old man이라고 번역했길래 사전적 의미 확인

댓글 남기기